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다문화가정 건강 챙긴다…서초구가족센터와 MOU
상태바
서초구, 다문화가정 건강 챙긴다…서초구가족센터와 MOU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5.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환 예방·관리 통해 건강수준 향상 기여 기대
서초구와 서초구가족센터 협약식 모습. [서초구 제공]
서초구와 서초구가족센터 협약식 모습.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보건소는 최근 서초구가족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다문화 가족의 다양한 건강관리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문화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부스운영 및 상호 협력 지원 ▲서초구 대사증후군 관리센터를 통한 다문화가족 및 결혼이민자 건강지원 등이다.

이와 관련 서초구보건소는 최근 가족센터 직원들을 위한 ‘찾아가는 대사검진’을 진행했다.

오는 6월에는 서초 가족 운동회 행사에 참여해 다문화가족과 구민들을 위한 건강검진과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다국어(4개국) 맞춤형 건강홍보물을 제작 배부하는 등 다문화 가족의 건강 관리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는 상대적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다문화 가족들의 각종 질환 예방‧관리에 도움을 주고,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다만세 서초’(다함께 만드는 세상 서초)로 ▲다문화 차별·인권·인식개선 등에 대해 교육하는 ‘다하나 교육’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다잇서 운동회’ ▲서초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신나 가족축제’ 등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던 다문화 가족들이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