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상태바
안성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24.05.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
13일부터 접수 시작…최대 30만 원 지원
개인당 30만 원 범위 신청 횟수 제한 없어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 제공]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는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고른 취업기회 제공과 고물가 대응 취업준비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 지원하며, 개인당 30만 원 범위에서 응시 횟수, 수강 횟수, 신청 횟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시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1983년부터 2004년까지 출생자)이여야 한다.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지만 응시료는 응시 당시 미취업, 수강료는 수강 시작일부터 완료일까지만 미취업이면 된다. 사업 신청 당시 취업여부는 관계없으며 취업자 중 1년 미만 단기노동자는 미취업자로 간주한다.

지원하는 분야는 토익 등 어학시험 19종,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공인 전문자격 248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6종이며 지난해보다 국가전문자격 248종이 추가되었다. 국가전문자격 중 자동차운전면허는 1종 특수면허만 지원한다.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법에 따른 교육청에 등록된 학원 또는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에서 수강해야 한다. 1종 특수면허는 시도경찰청에 등록·지정된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수강한 경우에 한정해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응시료는 5월부터 11월까지이며 수강료는 7월부터 11월까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높은 물가에 직면한 청년들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강료 지원을 확대해 많은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기개발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