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 관련 5분 자유발언
상태바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 관련 5분 자유발언
  • 포천/ 신원기기자
  • 승인 2024.05.1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수 여가문화공간 제공 사업, 관리부실 문제 제기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 [포천시의회 제공]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 [포천시의회 제공]

경기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은 10일 제1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손세화 의원은 "지난 제1차 본회의에서 발언한 어린이 물놀이장 건립 촉구에 이어 정주여건 개선의 마중물 역할을 할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에 대해 제언하고자 한다"며 "440억원을 투입하여 시민들을 위해 친수 여가문화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의 일번지 포천천 꽃길조성사업을 점검했다"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 "포천천 꽃길조성사업은 총 공사비 4천700만 원을 투입해 포천천 신읍동 구간에 꽃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타지역과 비교해 그동안 식재한 꽃들이 관리가 안되어 있고, 고사(枯死)가 의심된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또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은 나아갈 길이 더 기대되는 반드시 추진해야 할 중요한 사업임이 분명하다"며 보여주기식 인프라 구축에 매몰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과 수질‧잡초 관리 등 깨끗하게 잘 정돈된 환경이 더욱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손세화 의원은 "현재 진행중인 전반적인 사업에 막대한 예산을 투입돼는 것에 사업에 많은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다"며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기 의해 시장님의 책임있는 행정을 당부한다"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전국매일신문] 포천/ 신원기기자 
shin1g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