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계양구, 2024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상태바
인천 계양구, 2024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5.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는 최근 계산역 사거리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했다. [인천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는 최근 계산역 사거리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했다. [인천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는 최근 계산역 사거리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대응 관련 지역 유관기관의 합동 캠페인으로, 계양구청, 인천계양경찰서, 인천 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모여‘아동이 존중받는 세상, 계양구가 함께합니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역 주민에게‘아동행복 가이드북’과‘긍정 양육 129원칙’리플릿, 홍보물품 등을 배부했으며, 긍정 양육과 민법상 징계권 폐지에 관한 포스터 전시도 추진됐다.

‘아동 행복 가이드북’은 계양구가 직접 제작한 것으로, 책자에는 올바른 자녀 양육법, 부주의한 지도와 권리 존중 지도의 사례, 아동학대 정의 및 관련 법, 아동보호 사업과 각종 지원사업 등의 내용이 담겨있어 아동학대에 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그동안 관내 대형마트 홍보, 인천 버스 외부광고,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활동을 펼쳐왔다.

구는 올해 상반기 중에는‘계양형 긍정양육 코칭 영상’을 자체 제작해 배포할 예정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구민의 이해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