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에 선정
상태바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에 선정
  •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5.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도교육청 교육기관 중 최초로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사진은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도교육청 교육기관 중 최초로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사진은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도교육청 교육기관 중 최초로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도교육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심사를 신청, 추진한 결과 지난 3일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제도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제도다. 노사 협력을 통해 사업주가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 조치한 사업장에 대해 신청을 받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우수사업장을 인정한다.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심사항목은 ▲사업주의 관심도 ▲위험성 평가 실행 수준 ▲구성원의 참여 및 이해 수준 ▲재해 발생 수준 등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 대한 현장 심사 등을 통해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심사를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근로자의 참여를 독려해 ▲유해‧위험요인 발굴 ▲감소대책 수립 및 개선 활동 참여 ▲안전보건교육 실시 등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을 받았다.

이번 우수사업장 인정을 통해 교육기관 위험성 평가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교육 현장의 안전 문화 의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도교육청은 올해 총 42억 원의 위험성 평가 예산을 편성해 각급 학교 등 전 기관 종사자의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영환 도교육청 학교안전과장은 "도교육청 전 기관에 대한 위험성 평가를 시행하고 유해‧위험요인을 확인‧개선하는 등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며 "이번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성과를 통해 교육 현장의 안전 문화 의식이 널리 고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