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강지식 얻고…건강생활 누리세요”
상태바
“건강지식 얻고…건강생활 누리세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6.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건강 축제 ‘광진건강 한마당’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10일과 11일 이틀동안 능동 어린이대공원 에서‘2016 광진건강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12년째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건강체험, 어린이 건강 포스터 그리기 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등 13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부스를 선보인다.

 

열린무대에서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단체 등이 선보이는 축하공연이 열린다. 식전행사로 광진구생활체육회 소속 강사가 생활체조 및 바르게 걷는 법에 대한 시범을 선보이고, 본 공연에서는 대원여자고등학교 댄스동아리의 퍼포먼스를 비롯한 태권도 시범, 마술, 풍물패, 치어리더 공연 등이 진행된다.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는 건강생활실천을 주제로‘건강 포스터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6~7세 어린이 및 초등학생 총 100명이 참가해 운동, 영양, 구강 등을 소재로 그림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작품 제출 후에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0명 등 총 20명을 선정하고, 오후 4시 30분부터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무대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열린무대 옆 광장에서는 행사기간 중 20여개의 건강 체험관이 운영된다.

 

건강검진과 관련해서 ▲ 아이의 성장·발육상태를 점검하고 체질검사를 실시하는‘한방건강’▲ 척추관절질환 상담 및 체지방 측정을 위한‘골다공증 무료검사’와‘전국민 건강관리’▲ 허리둘레, 혈압, 혈당, 중성지방 검사로 알아보는‘대사증후군 검진으로 만성질환 예방하세요’등이 준비돼있다.

 

또 ▲ 내 입속 세균을 관찰하고 치아홈메우기를 체험하는‘충치 없는 치아나라’▲ 과일스티커 팔찌 만들기와 염미도 테스트를 실시하는 비만예방 프로그램‘올바른 식생활, 건강의 첫걸음!’▲ 치매예방 퍼즐 맞추기와 야광 팔찌 만들기 체험‘두뇌 튼튼! 기억친구!’▲ 귀마사지와 테이핑요법을 알아보는‘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 등 건강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유익한 건강지식을 많이 얻어가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하며 건강한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