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차 산업혁명 선도.입법지원"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선도.입법지원"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6.06.1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철 의원은 지난 8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국가미래전략포럼(알파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국가미래전략 포럼은 원유철 의원이 20代 국회를 새롭게 시작하는 시점에서 국가의 미래 먹거리 산업, 신산업 발굴을 위해 4차산업혁명이라 일컬어지는 인공지능(AI), 로봇산업, 사물인터넷(IoT) 등의 산업들을 국회차원에서 정책적, 입법적으로 지원하며 새로운 일자리, 청년들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만드는 포럼이다.
 포럼창립을 주도한 원유철 의원은 “지금 우리나라는 10년째 국민소득 3만달러의 벽을 넘지 못하고 저성장의 문턱에서 이를 넘어서기 위한 많은 개혁을 시행중에 있다”고 전하며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국회가 국가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원할 수 있는 입법적, 정책적 지원을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일자리 문제, “특히 ‘청년 일자리’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4차산업혁명을 통한 신산업 분야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들이 일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지금 우리 정치권에서 해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창립총회의 강연은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제4차 산업혁멱과 소프트파워’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그동안 우리 사회는 손·발을 사용하며 diligent(부지런함)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 중심의 산업이었다면, 4차산업혁명을 통한 신산업 구조는 뇌를 creative(창조적으로) 사용하는 산업 중심이 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