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의회 ,군의회史 출판 기념식 개최
상태바
구례군의회 ,군의회史 출판 기념식 개최
  • 구례/ 강재순기자
  • 승인 2016.06.17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구례군의회는 지난 15일 개원 25주년 및 ‘구례군의회사’출판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전·현직 의원들은 과거를 되돌아보며, 구례군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은식 의장은 “이번 행사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 제25주년’을 맞이해 ‘구례군의회사’를 출판하게 된 것에 큰 의의를 두며, 아무리 크고 튼튼한 나무라도 혼자서는 숲이 될 수 없듯이 구례군의회가 군민의 대변자로서 성장해 오기까지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들이 만드신 튼튼한 기초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기동 군수는 축하인사에서 ‘그대의 발자취는 뒷날 후인의 이정표이다’라는 서산대사의 시를 빌려, 우리 미래 세대의 이정표가 될 구례군의회사 발간을 축하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지역민을 대변해주는 전·현직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구례군의회 개원 제25주년을 기념해 출판된 ‘구례군의회사’는 지방자치제도가 부활된 이후의 구례군의회 활동을 토대로 지역의 변화상을 기록한 향토 사료이자,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열린 행정의 시금석으로서 군민들이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의 폭을 넓히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