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여름방학 맞아 청양군·횡성군과 홈스테이 상호 교류
상태바
금천구, 여름방학 맞아 청양군·횡성군과 홈스테이 상호 교류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6.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자매도시인 청양군, 횡성군과 공동으로 관내 초등학생과 자매도시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홈스테이 교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7월 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문화교류 체험단 33명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자매도시인 청양군과 횡성군에서 모집한 33명의 어린이들과 1대1 매칭을 실시해 1박 2일간 서로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진행한다.

구는 우선 오는 8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 자매도시 청양군과 횡성군 어린이 33명을 금천구로 초청한다. 8월 1일에는 구청 대강당에서 금천구, 청양군, 횡성군의 홈스테이 참가 어린이 66명이 모여 환영식을 개최한다. 이후 1박 2일 동안 금천구 역사유적지 및 문화예술 탐험, 코엑스 아쿠아리움 견학, 롯데월드 테마파크 체험 등 도시문화 체험을 진행한다.

 이어 8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금천구 아이들이 청양군과 횡성군을 각각 방문해 홈스테이를 실시한다. 청양군에서는 15명의 아이들이 방문해 국궁 쏘기, 옥수수따기, 칠갑산 물놀이 체험, 천문대관람 등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을 한다. 또 횡성군에서는 18명의 아이들이 방문해 감자캐기, 송어잡기, 곤드레밥짓기, 나물채취 등을 진행한다.

문화교류 체험단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 중 1:1 홈스테이가 가능한 가정의 어린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료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금천구청 행정지원과(☎2627-1006)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 등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