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교육지원청, 위기학생지원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MOU협약식 체결
상태바
보령교육지원청, 위기학생지원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MOU협약식 체결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6.06.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23일 제2회의실에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위기학생지원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MOU협약식을 체결했다.

학생과 관련된 문제는 매우 다양하고 원인도 복잡해 학교와 가정은 물론 학생이 생활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문제를 파악하고 공유해 학생들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정책이 필요한 문제이다.

이에 보령교육지원청은 위기학생 지원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지역유관기관 간 유기적 네트워크망 구축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보령엘피스병원, 아이맘아동청소년발달센터, 라파아동청소년발달센터, 공감연구소 등 6개 기관과 MOU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지역 아동․청소년사업과 관련해 상호기관 간 업무지원에 대한 내용과 기타 업무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박도순 교육장은 “따스한 관심과 격려를 통해 위기의 아이들에게 접근해 함께 고민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갖고 모이신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기관장 및 업무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위기학생 지원과 더불어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