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소년-대학생 ‘위드 유’ 봉사단 뜬다
상태바
청소년-대학생 ‘위드 유’ 봉사단 뜬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6.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진로와 연계 재능나눔 봉사활동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청소년과 대학생이 함께 꾸는 꿈 - 위드유(With-you) 봉사단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위드유 봉사단은 진로 희망 분야가 같은 대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서 서로의 역량과 특기를 살릴 수 있는 자기주도적 기획봉사단이다.

 

진로와 연계한 재능나눔 봉사활동 참여로 1020세대들에게 새로운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위드유 봉사단은 강동구에 거주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대학생 30명, 중․고등학생 30명 총60명을 모집하며 진로분야가 같은 대학생과 청소년을 매칭한 후 사회복지시설 대상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참여하도록 한다.

활동은 7월~ 8월 학생들의 방학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11월에는 봉사활동에 대한 자체 평가회도 개최해 내실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드유 봉사단 신청방법은 강동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강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의무 봉사활동 시간 이수를 위한 단순 참여형 봉사활동이 아닌 진로와 연계된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토록 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많은 대학생, 청소년이 참여해 재능나눔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