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중구, 초·중·고 대상 에코마일리지 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 중구, 초·중·고 대상 에코마일리지 교육 실시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6.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구온난화 이해·에코마일리지 활용·에너지절약 실천방법 등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상대로‘에코마일리지’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교육대상은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1개교로 7월 14일까지 한국교육환경협회 전문교육강사와 구 직원이 학교를 순회하며 지구온난화 이해하기, 에코마일리지 알아보기, 에너지절약 실천방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에코마일리지’란 전기ㆍ수도ㆍ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절약 양만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친환경제품을 구매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에코마일리지 가입 후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동안 종전보다 10% 이상 줄이면 5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이용료의 10%, 월 최대 1만 마일리지까지 적립하게 된다. 친환경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가맹점별로 결제액의 1~5%를 마일리지로 준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활용해 현금처럼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요금 및 지방세 납부 등에 사용 가능하다.

5% 이상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우수한 학교나 아파트, 상업건물을 평가해 상위단체에는 친환경ㆍ고효율 자재 구입 및 설치, 녹지조성을 위한 지원금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회원 가입하거나 가입신청서를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최창식 구청장은 “이번 순회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어릴때부터 에너지를 절약하는 습관을 몸에 익혀서 건전한 에너지소비문화를 확산하고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