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불황에 '저가형·실속' 선물세트 인기
상태바
불황에 '저가형·실속' 선물세트 인기
  • 백인숙기자
  • 승인 2014.08.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1위를 1만 원대의 커피믹스 세트가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1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4주간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순위를 집계한 결과 동서식품의 맥심커피세트 84호(1만 8800원)가 전체 매출비중에서 17.7%를 차지,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2위도 동서식품의 맥심카누커피세트 3호(1만 6900원)였다. 커피믹스는 이 기간 추석 선물세트 전체 매출에서 34.9%를 차지했다. 그 밖에도 1∼3만 원대 저가형 가공식품·생활용품 세트가 판매 순위 상위권을 석권했다. CJ제일제당 스팸복합 1호(3만 800원), 대상 청정원 H1호(3만 4800원), 사조 안심특선 22호(2만 6800원), CJ제일제당 스팸복합 2호(3만 4800원), 아모레퍼시픽 려 모발케어(2만 9900원), LG생활건강 LG4호(1만 9900원) 등이 차례로 커피믹스의 뒤를 이었다. 홈플러스 측은 “경기침체 영향이 큰 데다 예약 판매는 선물을 대량 구매하는 기업 고객이 많아 커피 제품의 비중이 높다”며 “아직 기온이 높아 대표적인 추석 선물인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이 한 품목도 10위권 내에 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예약판매 매출은 점점 늘고 있다. 지난 4주간 추석선물 예약판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2% 신장했다. 예약판매 비중은 지난해 설 7.2%, 추석 8.8%, 올해 설 11.2%로 증가하는 추세다. 홈플러스는 이번 추석에는 13.8%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