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초중고 스포츠 꿈나무 육성, 강원랜드가 앞장 섭니다
상태바
강원도 초중고 스포츠 꿈나무 육성, 강원랜드가 앞장 섭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6.06.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가 도내 18개 시,군에 소재한 초.중.고등학교의 운동부를 대상으로‘2016 하이원 스포츠 인재육성 지원 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각 학교 운동부의 숙원사업 또는 선수 육성, 학교 체육 활성화 프로그램 등이며, 선정된 학교에는 최대 초등학교 700만원, 중학교 1200만원, 고등학교 2000만원이 지원된다.

이번 공모는 각 학교 당 1개의 운동종목만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를 원하는 학교는 강원랜드 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에 있는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관련서류와 함께 오는 7월 1일까지 각 시,군 교육지원청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원랜드는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지원필요성, 지속성, 성장가능성 등을 심사해 7월말에 선정학교를 발표하고 지원사업비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하이원 스포츠 인재육성 지원 사업은 강원랜드가 공익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관행적 사업들을 정리해 마련한 재원으로 지난해부터 확대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강원랜드는 기존 폐광지역 스키, 골프 선수들을 위주로 지원하는 차원에서 강원도 학교 운동부 전체로 수혜범위를 확대시켜 폐광지역 4개시,군을 포함한 도내 94개교 운동부에 7억 4000여만 원을 지원했다.

이와함께 지역 학생선수들에게 각종 영업시설 무료이용과 특별할인도 제공하는 등 강원도와 폐광지역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