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도 '패션교육.산업' 메카로 선다
상태바
송도 '패션교육.산업' 메카로 선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6.06.28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패션스쿨 중 하나인 FIT(뉴욕패션기술대학교)가 내년 9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아시아 최초로 문을 열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적인 명성의 FIT 유치를 위해 인천경제청과 한국뉴욕주립대는 FIT와 지난해 2월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영근 인천경제청장은 최근 FIT를 방문해 Joyce Brown 총장과 만나, 내년 9월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FIT 프로그램을 개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은 서신을 접수했다.

 이 청장은 “FIT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개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FIT를 아시아 최초로 유치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고 이를 통해 송도가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은 물론 패션교육 및 산업분야에 중심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FIT는 교육부에 프로그램 개설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교육부의 검토와 심사를 거쳐 내년 9월을 목표로 프로그램의 공식 개설을 위해 한창 준비 중이다.

 유정복 시장은 “한국뉴욕주립대 내 FIT 프로그램이 신설되면 국내 패션업계 지망생은 물론,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에서도 패션 유학생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통해 송도국제도시가 더욱 확실한 글로벌 교육 및 서비스산업 특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