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테크노밸리 사업 대상지로 선정 등 '알찬성과'
상태바
고양시, 테크노밸리 사업 대상지로 선정 등 '알찬성과'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6.07.01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민선6기 2주년을 앞둔 29일 경기 북부 테크노밸리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시의 K-컬처밸리사업과 방송영상 콘텐밸리사업과 연계되면서 103만 시민의 미래를 위해 거둔 주요 발자취에 굵직한 성과를 하나 더 보탰다고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은 “이번 경기 북부 테크노밸리 유치 확정은 취임 6주년 최고의 성과이자 민선5·6기 시정 성과의 화룡점정과도 같다”며 “K-컬처밸리 프로젝트, 미래창조과학부의 IoT 실증단지 선정, 고양 청년 스마트타운과 방송영상밸리 등과 함께 고양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국제적인 마이스 산업 선진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향후 고양시의 테크노밸리가 다가오는 통일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시의 이번 쾌거는 최성 시장이 지난 민선 5·6기에 걸쳐 지난 6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 걸쳐 차곡차곡 쌓아 온 핵심적인 성과와 시스템에 주안점을 둔 행정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한류도시로 선정된 K-컬처밸리사업과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관광특구 지정을 계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산업 기반을 확대, 관광과 문화는 물론 상당한 경제적 파급효과까지 알뜰히 챙겼다.

 더불어 킨텍스를 중심으로 하는 선진 마이스 인프라를 통해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양 평화통일특별시 구현을 위한 발판을 삼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5월 개최된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에서는 전 세계 5만여 명의 로타리안 및 지도자들에게 ‘평화통일특별시’로서 평화인권 회복을 위한 고양선언을 특별히 제안, 동참을 호소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확답 의지를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