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원에 ‘가족건강놀이터’ 오는 9일 개장
상태바
공원에 ‘가족건강놀이터’ 오는 9일 개장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7.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일자산․천호․방죽공원 등…11월까지 운영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일자산 공원과 천호공원, 방죽공원이 신나는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한국체육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선데이파크 강동 가족건강놀이터를 오는 9일부터 개장한다.

 

오는 9일과 10일, 16일과 17일 오전 일자산 공원으로 가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마음껏 뛰놀 수 있다.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다보면 자연스레 신체활동도 증가돼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신체‧정서적 건강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은 세 테마로 나뉘는데 3세 이상의 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놀이로 구성했다. 창의력이 쑥쑥 커지는 놀이활동에서는 다양한 비누방울을 직접 만들어보고 젠가 쌓기를 해본다. 붕드럼, 손목·발목벨, 다양한 드럼을 두드리고 흔들어보는 등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난타놀이도 즐길 수 있다.

 

균형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뉴스포츠 신체활동에는 캐치어바스켓, 캐치어컵, 볼로볼 등 던지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모두의 신체활동을 유도해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에 펼쳐진 각양각색의 놀이를 즐겨 체험 스티커를 모으면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아이들이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

 

가족건강놀이터는 오는 11월까지 16회 운영되며,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지역보건과에 문의하면 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한 신체활동, 놀이체험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성장발달은 물론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