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강원 철원서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상태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강원 철원서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7.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는 지난 7일(목)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소재한 철원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의 식탁 건강한 먹거리"란 주재를 가지고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을 전개하며  한돈 도시락 100개를 만들어 행사 참여자 및 소외계층에게 한돈 도시락을 전달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이 행사는 여성 한돈인 봉사단이 주체가 되어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한돈을 활용한 도시락을 나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7일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9개 권역으로 확대 시행, 건강한 먹거리 한돈을 통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을 비롯해, 이현종 철원군수, 문경훈 군의장, 최종문 한돈협회 철원지부장, 김용순 강원도 여성한돈인 대표 등 다수의 지역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진호 셰프와 강원 여성 한돈인 봉사단의  적극적인 행사운영으로 뜨거운 나눔의 열기를 더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은 우리 이웃에게 건강한 먹거리 한돈을 통해 희망을 나눔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우리 농가가 직접 키운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진호 셰프는 제육볶음, 한돈불고기 등 우리돼지 한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원 여성 한돈 봉사단은 우리돼지 한돈 요리를 활용한 도시락 100개를 현지에서 직접 만들어 맞있는 한돈, 나누는 기쁨, 2배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