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6년도 제1회 외부슈퍼비전 실시
상태바
철원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6년도 제1회 외부슈퍼비전 실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7.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철원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갑삼)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철원교육지원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청소년 관련기관의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6년도 제1회 외부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외부슈퍼비전은 청소년 상담사와 청소년 지도사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내 연계지원강화를 통해 관내 위기(가능)청소년들의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한림대학교 오충광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빙해 철원교육지원청, 각 학교, 철원Wee센터, 각 지역아동센터, 위 스타트 철원마을,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등의 청소년 관련기관의 업무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위기(가능)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및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철원 관내 위기(가능)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관련기관의 전문적이고 유능한 인력의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의 구축 및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왔다.

 

  이번 외부슈퍼비전은 이러한 취지에서 관내 청소년 관련기관의 업무담당자들의 직무역량강화와 시대적 변천에 따라 다양화되는 고위험 사례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청소년상담 복지센터장에 의해 마련됐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관내 위기(가능)청소년들의 어려움 해소 및 청소년 복지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