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정부3.0 대국민 홍보·우수사례 전파 공로 인정
상태바
충남도, 정부3.0 대국민 홍보·우수사례 전파 공로 인정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7.2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국민체감 성과점검회의’에서 정부3.0 추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도는 행정자치부 장관으로부터 최우수 기관에 수여되는 대통령 표창과 수치를 전수 받았으며 지난해 말 재정인센티브 4억 원을 교부받았다. 

 

  우선 정부3.0 홍보 분야에서 도는 홈페이지·SNS·신문·방송·행사개최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동원해 전략적 통합홍보를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행정자치부, 도내 15개 시·군, 한국전력 대전충남본부 및 충남개발공사 등과 함께 전국 최초로 정부3.0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해 대국민 홍보 및 우수사례 확산, 전파를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또 지난해 4~5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정부3.0 체험마당에서는 시·군과 함께 협력 홍보를 펼쳐 기자단이 뽑은 베스트 지자체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용찬 도 기획조정실장은 “충남도의 이번 최우수 기관상 수상은 각 사업에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가치를 잘 반영해 국민행복을 위해 노력한 덕분”이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가장 일 잘하는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도의 박선영 주무관이 정부3.0을 추진한 공로로 개인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아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