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국회의원 등 초청 주요사업 정책간담회 성료
상태바
논산시, 국회의원 등 초청 주요사업 정책간담회 성료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6.07.2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시가 국회의원, 지역 의원들과 지역 현안해결을 통한 논산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나아가기로 뜻을 모았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최근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 확보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협조를 구하기 위한 국회의원, 충청남도의원, 논산시의회 의원을 초청,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시정현안과 정부예산 확보 상황을 설명하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 국비를 확보해야 할 주요 현안 사업으로는 11개 사업을 꺼내든 논산시는 ▲KTX훈련소역 신설 ▲충청유교문화원 건립 ▲서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강경근대역사문화촌) ▲논산시립도서관 건립 ▲강경산 문화공간 조성 ▲탑정호 탐방로 조성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사업 ▲수산물유통물류센터 건립 ▲노상산 애향공원 조성 ▲탑정호 아쿠아 아일랜드 조성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조성 등 국가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사업추진 논리를 집중 설명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KTX훈련소역 신설에 대해서는 지역의 이해관계가 아닌 국가적인 차원에서 논산을 찾는 연간 130만 명의 입소병과 가족들을 위해 국방복지와 예우차원에서 꼭 이뤄져야 한다는 데에 한목소리를 냈다.

또 ▲지역자원의 공정한 분배를 통한 갈등·분쟁 예방 ▲전통시장 활성화 ▲도시계획도로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한 자전거 도로 등 ‘함께 힘을 모아주실 과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해결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으며 논산의 주요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통한 지역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협력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