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친구야! 올 여름방학 멋진 추억만들자”
상태바
“친구야! 올 여름방학 멋진 추억만들자”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7.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4개동씩 4개 권역별 프로그램 운영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까지 다채로운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는 4개동씩 4개의 권역에서 9가지의 1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권역별 특색 프로그램의 내용을 살펴보면, 1권역에서는 면목4동과 면목7동이 오는 26일 이천시 체험장에서 ‘나만의 작품만들기’라는 주제로 목공놀이와 자유창작품 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

 

면목3.8동에서는 25일 양평군 여물리체험마을에서 전통문화 및 농촌 체험 프로그램인 ‘용마학당 공부방 농촌체험 학습’을 진행하며, 망우3동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완전한 어둠 속에서 다양한 테마를 시각 외의 감각으로 체험하는‘어둠속의 대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권역은 면목본동, 면목2동, 면목5동, 상봉2동 등 4개의 동주민센터 자치회관이 연계해 오는 28일 고양시 소재의 아쿠아리움&원터파크에서 아쿠아플래닛 싱크로나이즈 관람, 해양생태설명회 교육, 워터파크 물놀이 등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3권역에서도 중화1동, 중화2동, 묵1동, 묵2동 등 4개의 동주민센터 자치회관이 함께 오는 28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신나는 어린이 과학 탐구 체험’을 테마로 상설전시장 견학 및 천체투영관 관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4권역의 상봉1동에서는 오는 8월 5일 양평군 질울고래실마을에서 ‘어린이 농촌마을 체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 신내1동은 오는 8월 11일영화감상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

 

또 신내2동에서는 오는 9일 아이들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친구와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를 테마로 영화관람 및 식사를 하며, 망우본동은 오는 10일 카짐! 카줌 ! 카잠! 재능과 사랑을 깨우는 예비작가 수업이라는 주제로 독서, 토론, 편지쓰기, 선물 만들기 등을 실시하여 작가로서의 꿈을 가진 아이들에게 보람된 시간이 될 전망이다.

 

박종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건강한 유년기를 보내고, 가슴 속 깊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