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끝내고 원구성 마무리
상태바
송파구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끝내고 원구성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7.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현 운영위원장- 채관석 행정보건위원장 김상채

 재정복지위원장- 이배철 도시건설위원장

 송파구의회는 25일 제24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행정보건위원장에 채관석 의원(거여1, 마천1·2동), 재정복지위원장에 김상채 의원(석촌, 가락1, 문정2동), 도시건설위원장에 이배철 의원(오륜, 방이2동)을 선출했다.

구의회는 자정이 가까워 회기 마감시간이 다가오자 241회 임시회 회기 연장의 건과 차수 변경을 통해 26일 새벽 운영위원장 선거에 들어가 재선인 박재현 의원(방이1, 송파1·2동)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상임위원장은 전반기와 같이 양당 합의에 따라 운영위원장과 재정복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행정보건위원장과 도시건설위원장은 새누리당 소속 의원이 추천돼 선출됐다.

그러나 양 정당에서 추천된 위원장 후보 2명이 본회의 투표에서 당내·외의 반란표로 과반수 득표에 미달해 낙선하는 이변을 낳기도 했다.

선거 결과 행정보건위원장에 초선의 채관석 의원, 재정복지위원장에 재선의 김상채 의원, 도시건설위원장에 재선의 이배철 의원, 운영위원장에 재선인 박재현 의원이 각각 당선시켜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채관석 행정보건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행정보건위원장으로 뽑아준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공직생활 35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송파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채 재정복지위원장은 “부족한 저에게 재정복지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책무를 맡겨 준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송파구 발전과 송파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배철 도시건설위원장은 “도시건설위원장에 선출해 준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의원들과 도시건설위원들의 조언으로 위원회를 잘 운영해 송파구의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운영위원장은 “지지해 준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늦도록 상임위원장 선거를 하면서 제 자신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이런 마음으로 운영위원회를 이끌어 의원들을 잘 보좌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영위원회는 박재현 위원장을 비롯해 문윤원 최윤순 이성자 나봉숙 김대규 김정자 최은영 의원 등 8명. 행정복지위원회는 채관석 위원장을 비롯 노승재 김순애 최윤순 나봉숙 박재현 김중광 윤영한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재정복지위원회는 김상채 위원장을 비롯해 이명재 박인섭 유영수 김상채 김대규 김정자 유정인 최은영 의원 등 9명. 도시건설위원회는 이배철 위원장을 비롯 임춘대 이정인 문윤원 이배철 이성자 이혜숙 류승보 김정열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사진설명

▲ 송파구의회 하반기 상임위원장에 선출된 박재현 운영위원장, 채관석 행정보건위원장, 김상채 재정복지위원장, 이배철 도시건설위원장(왼쪽부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