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제2대 1일 명예시장으로 동화작가 김진경씨 위촉
상태바
보령시, 제2대 1일 명예시장으로 동화작가 김진경씨 위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6.07.2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26일 시민의 시정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1일 명예시장제’의 제2대 참여자로 동화작가 겸 독서 강사 김진경 씨를 위촉하고 시정 수행을 지원했다.
 김진경 명예시장은 1987년 청주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1992년 신문사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동화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는 방과 후 독서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보령시청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으로부터 명예시장 위촉패를 받고 주요 시정현황 보고를 청취했으며 이후 종합사회복지관과 보령문화의 전당 등 시정현장과 청라면 소재 냉풍욕장을 방문했다.
 또 보령시에서 대응투자로 추진한 청라중학교 유도관 개관식에 참석해 미래 체육을 이끌어갈 지역의 꿈나무들을 격려했고 이후 보령시 소통행정의 본보기로 매주 화요일 추진하고 있는 ‘민원상담의 날’을 김동일 시장과 동행 참여해 시민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소감을 말하며 1일 시정 일정을 마무리 했다.
 김진경 명예시장은 “올해 초부터 보령시 SNS 홍보요원으로 활동하면서 미약하나마 지역의 홍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사실 시에서 어떠한 일들을 추진하는지 명확하게 알진 못했다”며 “특히 평소 관심이 있었던 사회복지와 문화시설에 대한 시의 방향성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평범한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