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드론·IOT 전문가 강릉에 多 모인다
상태바
드론·IOT 전문가 강릉에 多 모인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07.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 길을 여는 창의적 IT 아이디어 공유의 장,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2016 강원‘(이하 GIF 2016 강원)이 27일 강릉 경포호 소재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강원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공동 주관으로 29일까지 열린다. 

 

  GIF행사는 지난해 대구를 시작으로 이번대회가 2회째로 강원도의 꿈을 담은 'GIF 2016 강원‘은 ‘드론과 IoT’분야 우수인재 발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과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GIF 2016 강원은 크게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페스티벌로 구성되어있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드론 해커톤’과  ‘IoT 아이디어톤’의 2개 분야로 진행하며, 분야별 수상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강원도지사상,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등과 함께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드론 해커톤은 100명의 개인 참가자가 개최 현장에서 팀 빌딩 후 20개 팀으로 나뉘며, 재난·안전·농업·관광 등의 강원지역 현안 해결 및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드론 제작과 활용방안 등을 무박 3일간 진행한다. 대상 1000만원을 포함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IoT 아이디어톤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loT 활용방안을 주제로 무박 2일간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로 진행한다. 아이디어톤은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중심의 평가를 통해 대상 500만원을 포함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대회는 드론과 IoT의 분야별 전문가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지원하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어 페스티벌 참가자 및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크고 넓은 TV, 무안경 3D디스플레이 체험관, 드론영상 VR체험, 미니 드론경기대회, 드론 전시 및 체험, 밴드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K-ICT 평창동계올림픽 체험전시관과 평창동계올림픽 상설홍보관도 둘러볼 수 있다. 

 

  강원도는 “GIF 2016 강원은 국내 최초 드론 해커톤과 IoT 아이디어톤을 중심으로 혁신적 발상과 창의적 아이템을 가진 청년 혁신가들의 건강한 아이디어 창출하는 경진대회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 붐조성과 ICT동계올림픽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