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붐업'
상태바
강원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붐업'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07.29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가 평창동계올림픽 붐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도는 ‘도내 주요 관광지 홍보’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붐 조성을 위해 강원도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플래시몹’제작을 도내 18개 시·군 주요관광지와 올림픽 경기장을 배경으로 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래시몹 제작은 시·군별 주요관광지 2~3개소 및 올림픽 개최지 주요경기장에서 촬영되며 강원도문화관광해설사(180여명)들과 함께 오는 11월까지 제작될 예정이다.
 도는 플래시몹 준비를 위해 전문강사 채용 및 리드그룹 교육실시(7월)와 함께 9월초까지 제작 완료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붐 조성 플래시몹은 강원관광의 최일선에서 뛰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이 모두 참여해 올림픽 개최기간 중 찾아올 잠재적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도내 관광지 홍보와 올림픽 붐 조성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원도는 강원관광 사이트(강원톡-YouTube)를 통해 플래시몹 동영상 게재하고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전국대회(9.21~22) 및 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대회(10.27~28) 플레시몹 공연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강원 주요관광지 및 2018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도민들의 역량 결집의 장으로 활용하고 지역의 주요관광지를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폴래시몹 행사를 올림픽 붐 조성을 위한 도민들의 역량 결집의 기회로 활용할뿐 아니라 도민회, 민간사회단체 등의 각종 행사시 홍보자료로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