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부부교실’ 실시
상태바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부부교실’ 실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8.0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 13일 오전 10시~오후 3시 진행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6일,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서울시 내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예비부부교실을 실시한다.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는 자신과 상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과 갈등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서로의 차이 이해와 적응, 부부갈등 이해 및 갈등해결을 위한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학습, 결혼의 의미 및 행복한 결혼을 위한 요건 알기, 결혼 체크사항과 준비된 결혼생활을 위한 합리적 재무설계 등이다.

교육신청은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www.familynet.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메일(gcfc@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건강가정지원센터 전종미 센터장은 “이번 예비부부교실을 통해 결혼식 위주의 결혼관이 아닌 결혼생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1년에 처음 시행한 예비부부교실은 2014년, 2015년에는 총 58쌍이 과정을 이수했다. 특히 2016년 1차 교육은 커플 동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803-774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