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회 금천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상태바
제2회 금천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8.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노년부 총 4개 부문 8명 선발
9월 24일 ‘전국 체력 왕중왕 선발대회’에 금천구 대표로 출전

▲차성수 금천구청장(사진 가운데)과 제1회 금천체력왕 선발대회 수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오는 19일까지 보건소 4층 금천체력인증센터에서 금천 체력왕을 선발한다. 

체력왕 선발대회는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 최대 6개 항목에 대한 체력측정 평가를 실시한다. 

구는 전국 체력 왕중왕에 출전할 금천구 대표를 청년부(만19세~34세), 중년부(만35세~49세), 장년부(만50~64세) 3개 부문에 걸쳐 남, 녀 각각 1명씩 총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노년부(만65세 이상)는 전국 대회에는 출전하지 않지만 금천구 자체 체력왕 남, 녀 1명씩 2명을 선발한다.

금천 체력왕에 선발된 8명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25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은 전국 체력 왕중왕 선발대회에 금천구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전국 체력 왕중왕 선발대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주최로 오는 9월 24일 서울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체력인증센터에서 선정된 체력왕들이 서로의 체력을 겨루는 왕중왕을 뽑는 대회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구민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체력목표를 제시할 수 있고 구민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천체력인증센터(☎2627-2748~9)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금천체력왕 선발대회에 참여한 주민이 체력측정을 받고 있다.
▲ 금천 체력왕 선발대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체력측정 평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