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브라질 리우서 스포츠외교 펼친다
상태바
브라질 리우서 스포츠외교 펼친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08.04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6일 강원의 날 행사를 브라질 리우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 메인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는 5일부터 세계적인 관광지 브라질 코파카바나 해변 평창홍보관 현지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전 세계인들에게 강원도와 평창을 알리는 스포츠 외교를 펼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하는 ‘강원의 날’ 이벤트에는 리우올림픽 기간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강원도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강원도의 문화를 소개하는 기회로 만들 예정이다.

강원의 날에 진행될 ‘드림프로그램 참여 브라질 동계올림픽 선수초청 이벤트’에서는 동계올림픽 선수들이 초청된다. 브라질 동계올림픽 선수들이 직접 느낀 한국문화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도시 강원도에서 직접 경험한 내용을 인터뷰 형식으로 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는 강원도 홍보영상을 비롯해 홍보대사 위촉, 강원도 눈꽃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보대사는 2015 미스월드 브라질 1위 및 국민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브라질 선생님으로 국내에서 인지도가 있는 최송이씨로 예정돼 있고 한국에서 인기 TV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브라질 대표 출신으로 방송 활동 중인 카를로스 고리토씨가 강원의 날 사회를 맡을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