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내실있는 산경원장 인사청문회를"
상태바
"내실있는 산경원장 인사청문회를"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6.08.05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오원일)는 인사청문회 실시에 앞서 4일 특별위원회 위원과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인사청문회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지난해 인사청문 협약 이후 최초로 실시되는 산경원장 인사청문회를 보다 내실있게 운영하고, 검증분야별 주요 착안사항 등을 사전에 공유하기 위해 오세봉 운영위원장이 제안해 실시하게 된 것으로, 홍원표 한국지방의정연구원장의 ‘지방의회에서의 인사청문회 운영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를 청취하고, 이어서 청문회 운영과 관련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7월 22일 인사청문요청서가 도의회에 제출된 이후, 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후보자 검증을 위해 자료확보와 질문내용 작성 등에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이번 청문회를 통해 유능한 인재를 임명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오원일 위원장은 “처음으로 실시되는 청문회로 기대와 관심이 큰 만큼 부담감 또한 적지 않다”면서, “개인신상에 대한 질문보다는 후보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철학, 비전 등 정책중심의 질문을 통해 강원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물인지 여부를 검증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