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5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흥행성공
상태바
‘제5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흥행성공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6.08.09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 ‘제5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에 9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둔내종합체육공원에서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가족 축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연일 30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한 관광객들로 가득했다.
 축제에서는 관광객들에게 멋지고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토마토풀장 보물찾기, 맨손메기잡기, 토마토 관련 이벤트 등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됐다.
 특히 메인이벤트로 매일 1회 운영된 토마토풀장 보물찾기는 황금토마토와 횡성한우송아지, 금반지, 토마토 등 다양한 경품이 걸려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받았으며 둘째 날인 6일에는 씨스타, 김태우, 설운도 등 국내 최정상가수들이 출연한 ‘2016년 태기산1200 고원힐링 K-POP 페스티벌’이 개최돼 5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몰려 축제에 열기를 더했다.
 이밖에도 농특산품 판매장에서는 토마토와 옥수수, 안흥찐빵 등을 판매해 3300만 원의 수익을 올렸으며 올해 처음 이번 축제와 연계해 개최된 자전거 페스티벌은 전국에서 개인 및 자전거동호회원 470여 명이 참가, 횡성군과 축제를 전국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