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보건소 ‘다문화 가족 부부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철원군보건소 ‘다문화 가족 부부 건강검진’ 실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8.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 지부는 의료 취약계층인 관내 여성결혼이민자 및 배우자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의 의료복지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철원군 다문화가족 부부 건강검진’을 지난 9일 철원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다문화가족 부부 무료건강검진”은 철원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매년 30~40여명씩 실시하게 되어있어, 올해는 다문화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 받은 다문화 부부 28명을 대상으로 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검진 참가자들은 간 질환 검사, 순환기계 검사, 신장 검사, 당뇨 검사 등 총 41개 항목 1인당 3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고, 당해 검진은 흉부 영상검사, 위장조영촬영, 유방특수촬영 등 정밀검진을 포함하여 기본 건강검진 등(다문화부부)진료 팀으로부터 본인들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됐다.

 

  철원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다문화가족 부부 무료건강검진으로 경제적 사정 등 건강검진이 어려운 다문화 가족들이 질병을 사전에 예측하여 추가적인 비용 지출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철원군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 지부는 매년 4~5월 다문화가족 건강검진 신청자 접수를 집행하고, 건강관리협회와 일정을 협의 후 매년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철원군 거주 다문화가족의 의료 복지 수준을 제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