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중학생기자단 성남시의회 견학
상태바
성남중학생기자단 성남시의회 견학
  • 김순남기자
  • 승인 2016.08.11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관내 중학생 18명으로 구성된 성남중학생기자단이 성남시의회를 견학했다.
 성남중학생기자단은 지난 9일 의장실을 방문, 본회의장 모의정례의회 진행, 홍보관 방문 등 평소 궁금해 했던 의회에 대해 견학하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에 대하여 성명을 들었다.
 이들은 먼저 의장실을 방문, 김유석 의장으로부터 의회의 구성과 하는 일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여러 질문을 통해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단은 재직 중 기억에 남는 일을 묻는 질문에 대해 김유석 의장은 “초선의원 당시 초등학생까지 무상급식이었으나, 중학생까지 무상급식확대를 제안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대답하는 등 기자단의 관심사항에 대한 자세히 설명하고 대화를 했다.
 본회의장에서는 교복, 투표권, 자율동아리 활동 등에 대한 발의하고 찬반진행을 하는 모의정례회의를 열기도 했다.
 비록 모의의회지만 기자단은 시종 진지한 모습으로 회의에 임해 마치 시의회 본회의장을 보는듯한 열기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시의회 홍보관을 찾아 성남시의회 역사와 각종자료들을 관람하고 설명을 듣는 기회를 가진 기자단은 견학을 통해 시의회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견학에 대해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유석 의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의회를 방문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의회가 됐으면 한다”며 기자단의 방문을 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