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야의원들, 독도서 태극기 흔들며 만세삼창
상태바
여야의원들, 독도서 태극기 흔들며 만세삼창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8.1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맞아 의원 10명 입도…日 유감표명에 "답변할 가치 못느껴"

여야 국회의원들이 15일 광복절을 맞아 독도를 방문했다.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국회 독도방문단' 소속 의원 10명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를 출발해 헬기를 타고 독도로 이동했다.

현직 의원들이 독도를 방문하는 것은 지난 2013년 8월 14일 이후 꼭 3년만이다.

 광복절 전날 항일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의 손녀인 새누리당 김을동 당시 의원이 여성 당직자 30여 명과 함께 찾은 게 마지막이었다.

이번 방문에는 새누리당 박명재·성일종·강효상·김성태(비례)·이종명·윤종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황희 의원, 국민의당 장정숙 의원이 초당파적으로 함께했다.

이날 오전 의원들은 헬기를 타고 독도에 도착해 가장 먼저 독도경비대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독도경비대장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고 내무반에 태극기를 전달했다.

의원들은 또 대원들에게 치킨·피자 등 위문품을 전달하며 노고를 격려하고, 내무반 등 독도경비대 시설 상태를 점검했다.

나 의원은 "내무반을 살펴보니 발전·담수시설이 부족해 대원들이 샤워를 하지 못 하는 곳도 있었다"며 "말로만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하지 말고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의원들은 국토의 서쪽 끝 격렬비열도에서 동쪽 끝 독도를 자전거로 횡단해 광복절날 도착한 '독도 사랑 운동본부' 회원들도 만나 격려했고, 함께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삼창을 부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여야의원들의 독도 방문에 대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매우 유감"이라고 정부 대변인을 통해 밝혔다고 교도 통신은 전했다.

이에 대해 나 의원은 "우리가 그에 대해 반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답변할 가치를 못 느낀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독도 방문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원하고, 국회 차원에서도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른 의원들 역시 일본 정부가 이번 독도 방문에 대해 외교채널을 통해 항의하자 "고유 의정활동의 일환"이라고 반박했다.

실무역할을 담당하며 이날 독도 방문을 주최한 새누리당 성 의원은 CBS라디오에서 "이날 방문은 순수한 의정활동 차원"이라며, 일본 정부의 항의에 대해 "일고의 가치가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