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도시관리공사 성비위 관련자 엄중대처
상태바
고양도시관리공사 성비위 관련자 엄중대처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6.08.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임태모)는 성비위 직원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모 사업부 간부직원인 A모씨(4급, 50세)에 대하여 성관련 비위가 시청에 제보되어 시의 감사부서 조사결과, 같은 부서에 근무하는 여직원을 상대로 2014년 1차례의 부적절한 신체접촉(갑자기 껴안음)과 2015년 부적절한 신체접촉 시도(껴안으려 함)가 있었던 사실이 확인 되었고, 또한‘단둘이 영화를 보고, 저녁식사를 함께하자’는 등의 성희롱적 발언도 있었던 것으로 조사되어 통보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임사장은‘비록 과거 1~2년 전에 벌어진 일이지만 피해 여직원의 추가 피해를 막고, 유사한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정밀한 보강조사를 실시한 후 법규정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가장 엄중한 처벌을 인사위원회에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앞으로 이와 유사한 성관련 비위가 발생하는 사례가 없도록 직원 교육을 강화하고, 사내에 고충상담 전문 직원을 육성하여 동성 직원에 대한 개별 상담을 통해 직원의 고충을 발굴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사 감사부서에서는‘이번 건과 관련 추가 보강조사를 실시한 후 해당 직원을 인사위원회에 회부할 계획’이라며, 다만‘이번 건은 2014~2015년에 발생한 사건으로 2016년 8월 12일 시 소통마당 청렴실천결의에서 밝힌「고양시 공직자 및 산하 임직원 10대 청렴 행동수칙」과는 별개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