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청렴문화 확산 종합계획 마련
상태바
성남시, 청렴문화 확산 종합계획 마련
  • 김순남기자
  • 승인 2016.08.2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시는 일명 ‘김영란법’이라 불리는 청탁금지법시행을 한 달여 앞두고 종합계획을 마련해 23일부터 운용에 들어갔다.
 성남시는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과 관련한 제도정착 때까지 시청감사관실을 ‘청탁금지법 대책상황실’로 무기한 운용해 공직자와 시민혼란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로 했다.
 청탁금지법 대책상황실은 시 행정조직 9개 팀(38명)이 총괄안내반·부정청탁 방지대책반·부정청탁 감찰점검반 등 3개 반에 편성돼 각각의 역할을 하는 방식으로 운용키로 했다.
 총괄안내반은 감사관실 청렴정책팀(3명)이 맡아 청탁금지법을 안내하게 된다.
 공직자와 일반시민의 문의전화에 응대해 청탁금지법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법 적용여부를 알려주고 시·구 공무원과 산하기관 직원대상교육, 시민대상 홍보활동도 한다.
 부정청탁 방지대책반은 부패유발요인과 청탁금지법의 적용상문제점, 제도개선내용을 찾아내 전파한다.
 시 감사관실 감사팀(4명)·기술감사팀(3명)·계약심사팀(4명)·행정지원과 총무팀(7명)·회계과 지출팀(4명)·공보관실 홍보기획팀(4명) 등이 맡는다.
 부정청탁 감찰점검반은 청탁이나 금품수수에 관한 신고를 받게 된다. 감사관실 조사1팀(5명)·조사2팀(4명)이 전담해 신고사건조사, 확인, 필요시 수사기관에 통보 등의 처리를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