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황영철 철원 지역구 국회의원 ‘HI-FIVE 5개군 선출직의원협의회’ 출범
상태바
황영철 철원 지역구 국회의원 ‘HI-FIVE 5개군 선출직의원협의회’ 출범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8.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은 새누리당 5개군 기초·광역 의원들과 24일(수)오후 4시 30분, 강원도의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책임정치와 선도적 지방자치 실현을 통한 지역발전을 목표로 ‘HI-FIVE 5개군 선출직의원협의회’(이하 협의회, 총 30명)를 출범한다.

 

  협의회는 앞으로 분기별 정기모임을 개최해 공동지역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마련해 추진한 후, 진행상황을 군민들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지방자치 실천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오늘 첫 회의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에 5개군 적극 참여 ▲이장 사기진작과 처우개선을 위해 공무원에 준하는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조례 개정 ▲민원발급기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주민밀집지역 확대 설치 ▲경로당 에어컨 설치 및 냉·난방비 지원 현실화 ▲5개군 결속력 및 유대 강화를 위한 각 사회단체별 공동행사 개최에 대해 논의해 세부 정책추진 방향을 발표한다.

 

  황 의원은 “새누리당 5개군 선출직 의원들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힘을 모아 일로써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협의체에서 선제적으로 공동추진과제와 대안을 발굴하고, 지역에서 이를 실천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