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가족사랑 어울림 한마당 가․락․국․수(家樂國綏)’ 개최
상태바
종로구,‘가족사랑 어울림 한마당 가․락․국․수(家樂國綏)’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6.08.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임형찬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내달 10일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출산장려 문화 확산을 위한 ‘종로 가족사랑 어울림 한마당 가․락․국․수(家樂國綏)’을 개최한다.

 

‘가·락·국·수(가족이 즐거우면 나라가 편하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가족사랑 콘서트’,‘임신·출산·육아 등에 대한 출산지원 정책 홍보’,‘가족단위 문화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으로 구성된다.

 

‘가족사랑 콘서트’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가야금, 우쿨렐레, 오카리나 등 각국을 대표하는 악기연주로 분위기를 띄우고 어른에서 아이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쇼, 판소리, 사물놀이 등이 펼쳐진다.

 

‘체험마당’에서는 사방치기, 비석치기, 투호 던지기 등 추억의 전통놀이와 가족관계를 증진하는 엄마․아빠가 모빌, 미아방지 팔찌, 흔들이 북 등을 만들어본다.

 

또한 시민과 다문화 가족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세계 전통의상 체험과 출산장려 캠페인, 출산장려 정책홍보도 병행한다.

 

특히 식전행사인 육아정보 골든벨’에서는 퀴즈를 통해 올바른 육아방법을 공유하고 임산부 체험을 진행해 임산부를 배려하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육아정보 골든벨은 선착순 50명 현장 접수로 당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