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획특집] 맛.멋이 쏟아지는 순천의 가을 '품격이 다른'축제 향연속으로
상태바
[기획특집] 맛.멋이 쏟아지는 순천의 가을 '품격이 다른'축제 향연속으로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08.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9월 가을날 '순천 페스티벌'

어느해 보다 무더웠던 여름, 그래서 더 가을의 선선함을 그리워했는지도 모른다.

9월이 시작되면서 전남 순천시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우리 곁을 찾아온다.

순천시가 마련한 축제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다.

문화와 예술, 디자인, 그리고 남도의 맛까지 품격이 다른 축제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남도의 맛과 예술의 어우러짐…푸드&아트페스티벌
남도의 음식과 문화가 어우러진 새로운 축제인 푸드&아트 페스티벌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순천 중앙로, 문화의거리, 연자로 일원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중앙로와 연자로에서 열리는 푸드존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음식을 음식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쳐 탄생한 테이크아웃 음식과 주전부리 공모전, 청년문화촌 입점자 모집에서 선정된 청년창업존, 순천맛집 23개의 음식을 상차림으로 전시해 놓은 순천명가존, 캠핑을 하듯 즐기는 바비큐로드존이 운영된다.

문화의 거리 아트존에서는 지역의 예술인과 전국에서 모집된 예술인이 생활에 필요한 소품에서 고가의 예술품까지 다양한 작품을 전시, 판매한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전시도 마련돼 있다.

주무대에서는 3일 개막식과 함께 넌버벌 비밥과 초청가수 에일리 공연이 마련돼 있으며 김풍과 이혜정 셰프의 요리쇼, 그리고 매일밤 유명 DJ와 함께하는 댄스파티가 열린다.

여기에 순천 아고라 공연과 노래, 마술, 마임 등 프린지,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지고 이색 패션쇼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관광진흥과 (☎ 061-749-5794)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반려동물과의 여행…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페스티벌인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동물영화제 슬로건은 ‘어바웃 애니멀(About Animal) 당신과 동물, 우리들의 이야기’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행사는 내달 3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반려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를 시작으로 개막식은 동문 잔디마당에서 동물영화제 홍보대사인 심형탁, 다나를 비롯해 유명연예인들의 레드카펫 입장과 개막식 상영으로 개최된다.

개막작인 나는 고양이로소다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동물영화 24개국 45편을 상영한다.

부대행사로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 의료, 패션 등에 관한 상품의 서비스, 전시를 통해 반려동물에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DOG스포츠대회, 순천 FCI 국제대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화 상영 등으로 진행하는 반려동물 힐링캠핑이 운영된다.

개막공연으로 인순이, 나몰라패밀리의 공연과 홍진영, 아웃사이더, 타이미의 힙합&트로트콘서트가 여러분을 찾아간다.

문의: 문화예술과(☎ 061-749-6814)
 
●‘정원, 함께 일구는 미래’ 2016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

순천만국가정원이 세계정원으로 발돋움하고 정원박람회를 정원산업으로 연계하여 순천 천년의 곳간을 만들어 가기 위한 2016순천만국가정원산업디자인전이 내달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국가정원으로 격을 높이기 위한 국가정원 내 리뉴얼이 필요한 참여정원에 해외 유명 작가의 작품 리뉴얼, 스타정원 2개소 조성, 정원문화 인식 확산과 정원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정원산업 전시판매관, 공연 및 부대행사 등으로 열린다.

순천 천년의 곳간을 만들어갈 정원산업 확산을 위한 알레산드로 멘디니 ‘Creative Garden Show’, 비즈니스데이운영, 반려식물 나눔 확산 운동이 진행된다.

‘Creative Garden Show’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대표작품, 해외 디자인업체와 디자이너의 작품, 2016순천만국가정원 화분 화병 디자인과 심볼마크 및 패턴 디자인 등이 전시된다.

비즈니스데이는 바이어들의 남부수종농가 투어를 통한 정원산업 활성화를 꾀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반려식물산업도 순천에서부터 시작하게 하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 국제컨퍼런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입체영상관에서 열린다.

문의: 국가정원운영과(☎ 061-749-2723)
 
●클래식 음악 축제…2016 순천만국제교향악 축제

클래식 팬들을 설레게 하고 고품격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교향악 축제가 순천에서 열린다.

2016순천만교향악축제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외 교향악단 공연과 아마추어공연단 및 전문공연단 콜라보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10월 15일 국가정원 주무대에서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이 오케스트라와 함께 찾아올 예정이다.

16일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최고의 첼리스트 송영훈의 특별한 콘서트가 마련돼 있으며 22일에는 대한민국 국가정원 대합창제 공연 등이 열린다.

국립국악원 연주단과 한양대, 아주대 교향악단, 실내악단, 모던팝스 등으로 열리는 요일별 테마음악회, 지역예술단체 연주회,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지역 아이들이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 뮤지컬 공연 ‘헬로 모차르트’도 마련돼 있다.

문의: 문화예술과(☎ 061-749-6814)
 
●남도전통음식과 함께하는 낙안민속문화축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남도 전통음식과 함께하는 제23회 낙안민속문화축제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낙안읍성에서 열린다.

이번 낙안민속문화축제는 낙안읍성의 정체성을 살리고 전국 규모 민속행사로 개최하여 지역주민 소득과도 연계한다.

낙안읍성 백중놀이, 낙안읍성 성곽쌓기 재현, 한복패션쇼, 가야금 병창, 국악한마당, 팔씨름 천하장사 대회, 낙안읍성 전국사진 촬영대회, 놀이마당 체험, 일일상설체험이 마련돼 있다.

문의: 낙안읍성(☎ 061-749-8836)

제22회 순천시민의 날 행사는 10월 15일에 시민의 상 시상 및 축하공연 등으로 열릴 예정이며 제34회 팔마문화제 행사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문화의 거리 등 시내일원에서 개막식, 전시, 체험, 공연, 경연 등으로 진행된다.

순천 자연환경이 갖는 천혜의 문화 환경적 자산을 통해 세계적인 문화예술 축제의 장이 될 순천만자연환경국제아트페스티벌은 11월 18일부터 27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도심 일원에서 주제전과 특별전, 도심미술퍼포먼스, 국제학술심포지엄 등으로 열릴 예정이다.

맛과 멋이 쏟아지는 오감이 만족하는 순천으로 여행 떠나자.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