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화섬 쌀’3년 연속 최고 브랜드 '우뚝'
상태바
‘강화섬 쌀’3년 연속 최고 브랜드 '우뚝'
  • 강화/ 김성열기자
  • 승인 2016.09.0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강화군의 대표 농산물인 ‘강화섬 쌀’이 1일 그랜드하얏트 서울호텔에서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쌀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세계 제5대 갯벌 중 하나인 강화갯벌과 철새도래지가 있는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강화군은 풍부한 햇살과 해풍, 깨끗한 물과 비옥한 땅 등 천혜의 조건에서 자란 밥맛 좋은 쌀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강화군은 이러한 토대 위에 고품질 강화섬 쌀 생산을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 지원으로 최첨단 자동화시설과 건조·저장시설을 갖추고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마련해 왔다. 품질 관리실을 운영해 쌀 품종 판별과 미질분석은 물론 농산물 잔류농약 분석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강화섬 쌀 품질과 안전성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2017년부터는 고품질 쌀 육성단지 1500ha를 신규 조성해 최고의 밥 맛 좋은 쌀을 생산한다는 야심찬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 군에서는 소비자의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맛 좋고 안전한 고품질 강화섬 쌀이 계속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전국 최고의 쌀로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