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내년도 국비 6조원 확보” 강원도, 발빠른 행보
상태바
“내년도 국비 6조원 확보” 강원도, 발빠른 행보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09.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새누리당과 6일 국회 새누리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2017년 국비확보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문순 지사는 이날 협의회를 통해 2017년도 국비 주요사업과 및 도정 현안을 집중 논의하고, 새누리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먼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문화올림픽 강원도 직접예산 100억원, 올림픽 개최지역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50억원, 오색 케이블카 설치 166억원 지원과 올림픽 이후 경기장 사후관리를 국가가 맡아줄 것을 건의하였고 강원도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 개선을 위해 접경지역 군사시설보호구역 축소와 동해안 군 경계철책 철거 국비 지원을 집중 논의했다. 

 

  아울러 그동안 국토개발에서 소외돼 낙후된 강원도 교통망 개선을 위해 시급한 주요사업으로 제천~삼척 고속도로, 국도 46호선 제2경춘국도, 국도 5호선 홍천~춘천~화천 확충, 흥업~지정~소초 국도대체우회도로의 건설 핋요성을 함께 건의했다. 

 

  도는 지역 현안들이 계획대로 원만히 추진되도록 국회 상임위 및 예결위 심의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구 및 지역연고 국회의원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예산안 처리가 종료될 때까지 국비확보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