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법무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모범 보호관찰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법무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모범 보호관찰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9.11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소장 최종철)는 추석을 맞아 법무부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 보호관찰위원협의회의 후원으로 모범 보호관찰청소년 3명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 보호관찰위원협의회의 정기적인 후원으로 이뤄졌다.

장학금은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하거나, 부의 실직으로 극심한 생계 곤란을 겪고 있지만 취업준비에 매진하는 청소년 등 어려운 각자의 사정에도 용기를 잃지 않고 성실히 생활하는 보호관찰 청소년 3명이다. 

 

이날 원호금을 전달받은 이○○은 “순간의 잘못으로 시설생활을 하는 등 많은 방황을 했습니다. 이제는 법무부 준법지원센터에서 직업교육도 받고 있습니다. 오늘 받은 장학금으로 미용학원에 등록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최종철 소장은 “비록 순간의 잘못으로 지금 보호관찰을 받고 있지만,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 대한 원호를 통해 다시는 범죄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법무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는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 보호관찰위원협의회의 적극적인 후원 속에 생계곤란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한 원호금 지원 외에도 취업알선, 직업훈련, 무료건강검진, 직업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