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2016 충청남도 좋은 가축 선발대회 성황 속 마무리
상태바
서산시, 2016 충청남도 좋은 가축 선발대회 성황 속 마무리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9.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한우의 본고장인 서산에서 22일 ‘제10회 충청남도 좋은 가축 선발대회’ 가 열렸다.

 

부석면 간월도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시장 개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관련 단체의 사기 진작과 축산 관련 정보 공유의 장 마련을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과 충청남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도내 축산농가, 축산관련단체 관계자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 15개 시군에서 선발된 한우, 젖소, 돼지 135두가 출품돼 경합한 좋은 가축 선발대회는 이날 참석한 축산농가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군 줄다리기, 축산인 노래자랑 등의 축산인 화합행사를 비롯해 고급육 경진대회와 3백만원 상당의 송아지 경품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으로 많은 인기를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씨숫소, 칡소, 축산기자재 등을 전시하고 나눔축산 홍보관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 서산의 대표 관광지인 간월도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힘든 씨숫소의 출품·전시는 물론 서산시 농·축산물 홍보·시식행사 등의 다양한 볼거리·먹거리·체험거리를 많이 준비한,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대회였다.” 고 말했다.

 

이어 “축산업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가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