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 29회 율곡문화제'내달 8.9일 개최
상태바
 파주시 ' 29회 율곡문화제'내달 8.9일 개최
  • 파주/ 김순기기자
  • 승인 2016.09.2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율곡문화제가 ‘율곡을 알고, 파주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내달 8~9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개막일인 내달 8일에는 ‘구도장원공’ 율곡선생의 과거급제 행렬과 관찰사 부임 행렬을 재연하는 유가행렬과 길놀이 행사가 펼쳐진다. 길놀이 참가자들이 행사장인 율곡선생유적지에 도착하면 율곡이이 선생이 임금에게 후학교육을 위해 저술한 격몽요결(擊蒙要訣)을 진서한다.

조선시대 문무과에 급제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어사화를 하사하는 장면을 최근 파주행복장학회가 개최했던 장학퀴즈대회 장원 등 본선 진출자 5명을 대상으로 재현한다. 이외에도 율곡선생의 위패와 영정을 모신 자운서원의 추향제가 봉행되고 내·외국인이 한복을 입고 제향에 참관할 수 있는 유생 生!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조선시대를 이끌었던 파주의 삼대 현인인 율곡이이, 우계 성혼, 구봉 송익필 선생의 서간을 모아 엮은 삼현수간이 이번 율곡문화제에 맞춰 발간되며 삼현수간, 율곡이이평전 등 율곡이이와 관련된 책을 읽고 생각을 나우는 독서토론회가 자운서원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이 제작한 200여 개의 전통등 의 아름다운 빛과 어우러진 오케스트라의 향연으로 음악회가 펼쳐진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는 율곡이이와 신사임당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강릉시와 상생협력 자매결연 체결식이 있을 예정으로 역사문화, 예술, 안보관광 등 양 도시의 상호 친선과 공동 발전을 다짐한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김순기기자
sg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