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중구, 중구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서울 중구, 중구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9.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민 청춘 노래자랑, 체육한마당, 다문화행사, 먹거리장터 등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구민의 날을 맞아 25일 청구초등학교에서‘2016 중구민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구민, 일반시민 및 관광객 등 1000 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2016 구민의 날 기념식’과 노래자랑, 구민 체육행사, 다문화축제가 펼쳐져 중구민과 다문화가족이 다양한 문화를 공감하고 함께 체험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본 행사에 앞서 오후2시부터 구민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중구 구민상 및 모범구민에 대한 표창과 새로운 중구토박이들에게 토박이패를 증정한다.

 

오후 3시부터는 구민들이 참여하는 청춘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지난 9월 5일 예선을 거쳐 선발된 16팀이 본선에 진출해 노래솜씨를 마음껏 뽐내며, 초대가구 박현빈, 김수희, 오승근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오후 4시30분부터는 동대항 체육경기가 열린다. 주민들이 한마음 줄넘기, 하늘높이 슛, 고무신 홀인원, 대형고리 던지기, 협동 공 튀기기 등 5개 체육경기 종목에서 각 동의 명예를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 구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문화 체험 한마당도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아울러 한국전통혼례체험, 중국·일본 의상체험, 몽골 활쏘기체험, 베트남전통모자 만들기, 러시아 네일아트 등 다문화 체험프로그램과 일본 양갱, 필리핀 젤리셀러드, 몽골 아르츠 등 이웃나라의 대표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서예가들이 재능기부로 가훈을 직접 써주는 코너와 캘리그라피, 타로사주, 페이스페인팅, 꽃가마체험, 수지침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다문화가족을 위한 취업상담 코너와 함께 어린이들의 눈길을 끄는‘미꾸라기 잡기’, 가족 캐리커쳐 증정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각 동에서 준비한 먹거리장터도 행사분위기를 돋운다.

 

이외에 구에서 펼치고 있는 호텔 취업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과 1:1 맞춤상담을 지원하는 취업상담부스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