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가 공직에 첫 발을 딛는 새내기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조기적응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타트 업(Start-Up)’ 교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 기본적인 소양과 함양 및 시정을 안내하고 업무수행에 실직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 실무교육과 멘토링 활동과 연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조직원으로서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팀원들과 협력해 작업하는 ‘팀 빌딩’을 도입해 팀별 진행 업무 또는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토록 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총 27명의 신규임용후보자를 대상으로 26일 임용장을 수여하고 멘토&멘티 결연식에 이어 오는 30일까지 행정지원국장 및 관련 실과장, 담당이 강사로 나서 새내기 공무원에게 인사·복무, 기획·예산·감사, UCC 제작, 홍보방법 등 공직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외부강사를 초빙해 직장 예절, 공문서 작성 등 공직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아울러 주요시설과 관광 명소에서 스토리텔러와 문화관광해설서로부터 시의 역사와 이야기를 들으며 주변 곳곳을 들러보는 현장학습을 통해 동해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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