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10월 태극기 물결 이어진다
상태바
강남구, 10월 태극기 물결 이어진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9.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내달 1일 국군의 날, 3일 개천절, 9일 한글날을 맞아 전 가정, 전 직장에서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모두모아 태극기 물결로 이어간다고 밝혔다

국가 경축일과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에는 구민들이 태극기를 사랑의 마음이 스스로 움직이도록 민관이 협업한다.     

언제나 가장 선두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보여주는 바르게살기운동 강남구협의회는 29일 오전 8시 12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청담동 우리들병원 앞에서, 새마을운동 강남구지회는 30일 오전10시 15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강남구청역 4번 출구 주변에서 각각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친다.  

특히 29일 오전 11시에는 강남구민이 도산공원 안창호 선생 동상 앞에 모여 ‘한한국’ 평화작가가 그린 '희망대한민국' 대작에 태극기지도를 그리는 퍼포먼스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은 희망대한민국 작가이자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평화작가(연변대 예술대학 객좌교수)가 직접 참여해 퍼포먼스 방법과 작품설명을 시작으로 신연희 강남구청장과 강남단체장, 학생, 구민 등이 태극기 스티커를 붙여서 가로2.5M, 세로4.5M의 대형 희망대한민국 태극기지도를 완성할 예정이다. 

  

10월 태극기 달기 사업 중 눈에 띄는 사업은 ‘애국심 모음, 태극기 나눔 나라사랑 자원봉사자 걷기’ 로 오는 8일 오전9시부터 정오까지 약 8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삼성역 G20광장에서 강남역 M스테이지까지 걸어가며 나라사랑 태극기사랑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한글날을 기념하는 3.5 km의 대장정으로 태극기를 사랑하는 관내 학생, 주민, 직장인 등 자원봉사자들을 사전에 접수받아 특별히 제작한 태극기 사랑 홍보물을 구민들에게 나눠주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행진이 될 전망이다.

출발 전 삼성역 G20광장에서 태극기 손도장 찍기,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걷기체조 등의 행사를 펼치며 흥겹게 시작한다.

또한 ‘태극기 사랑 인증샷 할인 이벤트’는 구민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10월에도 이어진다. 태극기를 게양하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폰에 담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관, 아쿠아리움, 서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000원이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영풍문고 코엑스몰점은 도서에 한해 10% 할인받을 수 있고 사용 기간은 10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다.

인증샷 할인 이벤트 중 특별히 도곡 2동에서는 관내에서 태극기 인증샷을 휴대폰에 담아 제시하면 카페, 커피 숍 등 가격 할인(5~10%)을 5개 업소에서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할 예정이며, 구청 홈페이지에서는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월 국기 게양일 태극기 달기 동참 카운팅 팝업을 운영해 인증샷을 댓글로 다는 사람은 10월 12일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함으로써 태극기 사랑 참여 속에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달기 인증샷 할인 사업에 동참 할 수 있는 업체를 계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동참하고자 하는 업체는 강남구로 문의(☎3423-5194)하면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다.  

아울러 ‘경축일·기념일 노래 구내방송’ 사업은 구 본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등 구 모든 산하기관에 게양일 전 해당 경축·기념일 노래를 구내 방송하는 사업으로 내방 민원인과 직원들에게 국기 게양일의 의미와 나라사랑의 의미를 즐거운 음악을 통해 새롭게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들의 태극기에 대한 인식확산과 학부모 참여를 위해 구청 홈페이지에 ‘소통과 참여―태극기사랑 운동―태극기달기 인증샷’ 코너를 만들어 태극기 달기 표어, 후기 올리기 등 태극기 달기 참여를 장려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감동 있는 사연으로 인증한 우수한 학생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 동 주민센터 마다 지역 특성에 맞는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신연희 구청장은 “북한의 5차 핵실험 도발 등으로 안보위기 상황에서 대한민국 기초 자치구로서 작은 힘이지만 태극기 달기를 통해 국민의 단합된 힘을 이끌어 내는 마중물 역할 할 수 있도록 구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