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
상태바
광진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0.0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노인종합 복지관 개관 13주년 기념… 행사 다채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6일 군자동 광진광장에서 구민 한마음 대축제인‘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행사를 개최한다.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복지관 개관 13주년을 기념해 99세까지 팔팔하고 행복하게 살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번 출구 앞 광진광장에서 복지관 회원, 지역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과 하나되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기념식, 가수왕 선발대회, 초대가수 공연,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건국대학교‘악스케이팀’의 치어리더공연과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댄스스포츠 팀공연이 식전행사로 펼쳐져 방문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1시에는 모범 어르신 및 직원 표창, 내빈소개, 축사 등 개관 13주년 기념식이 열리며, 특히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5명에게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수여하는 장학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3시부터는 개그맨 박범수의 진행으로‘광진구 가수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대회에는 지역 내 복지기관에서 평소 내로라하는 가수왕들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다음으로, 4시부터 윤도, 엄지연, 김상배 등 인기가수를 초대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오전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행사장 한 쪽에서 구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지역 내 병원 및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16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어르신은 ▲ 혈압·혈당 및 대사증후군 검사, 우울증 및 치매상담, 체지방 측정 등 무료 건강상담 ▲ 부채, 연등 등 만들기 체험 ▲ 어르신인식, 교통안전 캠페인을 포함한 노인관련 사업 홍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되는 문화축제의 장인 만큼 가족과 이웃이 함께 축제를 마음껏 즐기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