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풍 피해지역 농기계 수리지원 박차
상태바
태풍 피해지역 농기계 수리지원 박차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6.10.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농업기술원 농기계 수리팀이 3개 군과 합동으로 제18호 태풍 ‘차바’ 피해지역 지원에 나섰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태풍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지역 침수 농기계 수리 지원을 위해 농업기술원 1개 팀과 의령군, 창녕군, 합천군 각 1개 팀 등 총 4개 팀(농기계 수리정비 차량 4대 포함)을 꾸려 10일부터 5일간 침수농기계 수리 지원을 실시한다.
 첫날 오전 10시 30분에 현장에 도착한 수리팀은 각각 배정 지역으로 이동해 침수가 심각했던 경운기, 관리기, 양수기 등 소형농기계부터 점검 수리를 시작했다.
 지원에 나선 각 수리팀은 농기계 수리과정에서 부품단가가 5만 원 이하인 경우 무상으로 지원하며 차액에 한에서 본인이 부담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수해농가에 제공하게 된다.
 도 농업기술원 최희효 농기계교육담당은 “태풍이 수확기와 겹쳐 오면서 농작물뿐만 아니라 농기계도 많은 피해를 입혔다”고 말하고 “이곳 울산에 가장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모든 일 제쳐두고 가용인력을 최대한 모아 복구 지원을 하려고 왔다”고 이번 일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울산광역시 울주군 지역에는 지난 5일 제18호 태풍 ‘차바’의 영향으로 시간당 124mm에 이르는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농경지와 가옥이 침수되고 농가에서는 많은 농기계가 침수되는 피해를 입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