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경젓갈 '감칠맛' 향연속으로
상태바
강경젓갈 '감칠맛' 향연속으로
  •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 승인 2016.10.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은한 갈대가 흐드러진 강경포구, 강경도심지 일원에서 2016 강경발효젓갈축제가 12일부터 16일까지 오감을 즐겁게 하는 맛있는 대장정에 돌입한다.
 5개 분야 81개 행사로 펼쳐지는 올해 젓갈축제는 무대공연 위주의 프로그램을 탈피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6 우수축제의 품격에 맞게 젓갈김치담그기체험을 대표프로그램으로 선정, 젓갈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젓갈공원, 젓갈시장, 옥녀봉 등 강경포구와 강경도심지 일원 전체에서 축제 테마를 강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행사의 주체가 되는 내실 있는 도심형·생활형 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정체성이 강한 프로그램을 전면 배치하고, 젓갈김치담그기, 가마솥햅쌀밥과 젓갈시식 등 젓갈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 확대, 관람객 중심의 행사장 구성과 도심지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강경의 문화자원을 연계한 공간으로 재구성해 아름다운 강경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는 복안이다.
 외국인 김치담그기체험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한편 인력거, 승마체험을 통한 강경문화유산탐방, 군가족 맛깔젓김치담그기 경연대회, 조선3대시장 홍보관, 슬로우푸드 전시관 등 창조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강경포구 전국 마당극 경연대회, 충청도 웃다리풍장공연, 구구팔팔 어울마당, 강경전성시대, 강경夜한 거리, 보부상 난전재현 놀이 등으로 축제 정체성을 강화하고 젓갈김치 담그기, 가마솥 햅쌀밥과 젓갈 시식, 젓갈 김밥주먹밥만들기, 젓갈맞춤이벤트, 양념젓갈 만들기, 왕새우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강경의 옛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강경 옛 모습 및 축제 사진 전시를 비롯해 강경포구주막, 갈대숲 오솔길걷기, 강경포구 소원성취 종이배 띄우기, 국화포토존을 설치해 가을 정취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